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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발급 온라인으로 출력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


보통 지방세와 재산세를 동일한 의미로 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좀 더 세밀하게 분류한다면 결국 지방세 중 하나에 속하는 것이 재산세입니다. 재산세는 1년에 두 번 부과되며, 7월에는 주택분에 대해, 9월은 토지분에 대하여 재산 명의자에게 부과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는 개인회생을 진행할 때 절차에 의해 제출하는 용도로 사용되면 제출요청 기관에서 거주 지방 단체가 아니라 전국자치단체로 발급을 요청하면 온라인 발급이 불가하다는 사실도 알아 두셔야 합니다.



과세 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첫째는 주변에 있는 주민 민원센터를 방문해 진행하는 것이구요. 둘째는, 공공기관에 있는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간편하고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는 것이 바로 정부 24에서 운영하는 민원 24에서 발급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포탈에서 정부 24를 검색해 민원 24를 방문하면 메인 페이지에 자주 찾는 민원들이 아이콘 메뉴들로 나열되어 있고, 우측에는 민원 검색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직접 과세 증명서 발급 메뉴를 찾아가려면 좀 복잡하므로, 일단 민원 검색에서 지방세 과세증명을 입력하고 과감히 엔터를 쳐주면 됩니다.



민원 24에서 발급되는 증명서들은 모두 로그인 과정을 거쳐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을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해 넘어 갑니다.



신청란에 여러가지를 필수로 기입하거나 선택을 해야 하는데요. 꼼꼼하게 살펴보고 하나하나 실수없이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인과 주소, 과세물건지 주소, 사용목적, 생년월일, 수령 방법 등을 써 넣거나 선택을 하고 마지막으로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모든 과정이 끝나는 것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토지나 주택에 대한 지방세가 한눈에 드러나게 됩니다. 제출을 요구하는 단체에서는 이러한 내용들을 살펴보고 제출한 사람에 대해 평가를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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