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방문택배 대한통운 4000원 택배 절차를 알아볼까요


택배가 발달한 요즘 해외를 빼놓고는 아무리 먼곳이라도 이틀에서 삼일이면 보낼 수 있고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최대한 요금도 저렴하고 편리한 택배회사를 찾게 마련이지요. 더불어 바쁜 생활 속에서 굳이 택배를 보내러 직접 영업소까지 찾아가는 번거로움 없이 보낼 수도 있습니다.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편의점에서도 택배를 보낼 수 있구요. 집에서 편하게 방문택배를 신청해 시간을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방문택배를 신청할 수 있는 곳은 택배회사마다 거의 가능한데요. 대표적인 곳이 우체국 방문택배와 대한통운 택배가 있습니다. 오늘은 대한통운 4천원 택배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통운 홈페이지나 직접 회사로 전화를 걸어 방문택배를 신청하고 진행할 수도 있지만 이일마저 번거롭다면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받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방문택배를 검색하면 바로 대한통운 택배가 상단에 검색이 됩니다. 과감하게 어플을 설치하고 메인을 보면 4천원을 강조한 택배접수가 보이실 겁니다.



방문택배는 전화 접수가 불가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구요. 평일이나 일요일 기준 접수일로부터 1~2일이 소요되고, 토요일은 접수일 기준 2~3일이 소요된다는 사실도 알아두셔야 겠네요.



이제 여기서부터 무척 주의를 해야하는데요. 이 어플의 최대한 단점이 바로 수정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한 번 입력하고 넘어가면 잘못된 부분은 전화를 걸어 회사에 수정을 요구하거나 택배사원에게 말을 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보내는 분의 주소와 전화번호, 받는 사람의 주소와 전화번호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틀린 곳이 없다는 것을 확인한 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당일난 방문택배를 신청했을 시에는 다음날 운송장 번호 조회가 가능하고 물건 수령은 위에 말씀드렸듯이 며칠 소요된다는 점 알아두셔야 겠네요. 확인을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시한 번 보내는 분 주소와 받는 분 주소가 정확하게 맞는 지 확인하고 틀린 부분이 없다면 택배 사원의 전화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운송장 조회는 다음날 어플로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