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갱신 간편하게 정리해서 보기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는 은행, 보험사, 카드사, 전자민원 신청 등의 일을 처리하기 위한 인증서로 보통 무료로 다운 받아 1년 주기로 갱신해 사용하면 됩니다. 그에 반해 범용공인인증서는 무료가 아니라는 점이 일단 다르구요. 보통 1년에 4~5천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하며 1년이 지날 때마다 갱신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을 하는 것이 보편적인 사용법입니다.




범용인증서는 일반인증서로 하지 못한는 증권거래라든지 개인신원확인 용도로 사용합니다. 물론 일반인증서로 할 수 있는 거래도 다 할 수 있구요.



일단 범용인증서를 발급/재발급/갱신을 하는 방법은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인증서를 발급해주는 업체를 따로 검색할 필요없이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은행 홈페이지에 비용을 지불하고 다운받아 사용을 하면 되는 방법이 있구요.



다음으로는 범용인증서를 발급해주는 여러 업체들 중에서 선택해 가입하고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한은행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우선 메인 페이지에 인증센터를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화면에 보이는 인증서 발급/재발급이나 갱신 메뉴를 선택해 다음 단계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다운 받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그 과정이 별로 어렵지 않아 쉽게 접근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발급 업체는 은행에서 정해 놓은 곳을 반드시 사용해야 하구요.



두번째 방법인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해 주는 업체에서 발급 받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는데요. 업체마다 비용이 거의 같고 안정성도 비슷하기 때문에 포탈에서 추천하는 곳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한국정보인증이란 곳인데요. 우선 메인을 보면 개인과 사업자로 비용이 나눠져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구요. 일간 개인을 클릭하고 진행과정을 보겠습니다.



개인 인증서 발급, 재발급, 갱신 용도에 맞게 선택해서 넘어가면 됩니다. 사업자는 비용도 다르고 제출하는 서류도 개인하고 차이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범용인증서 개인 발급 비용과 기간이 12개월이라는 문구들이 보이실 겁니다. 바로 신청을 선택해도 발급 받는 시간이 좀 소요됩니다. 용도에 맞는 서류가 다 구비되어 업체로 들어가야 하거든요.



신청자 본인만 진행할 수 있구요. 신청서와 주민증 또는 운전면허증 사본 등이 발급 받을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미성년자는 아무래도 법정 대리인과 관련된 서류가 부가적으로 필요하다는 사실도 확인해 두시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