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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에 대한 절차 너무 쉽게 할 수 있어요


사업하는 사람들은 당연이 사업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사업자로서 국가 기관에 사업자 등록을 해야 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일입니다. 국민의 의무인 납세의 의무를 수행해야 하기 때문이죠. 투명한 소득이 증명되어야 나중 세금이 계산되어 부과가 되기 때문이죠.




사업하는 사람이 자신이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세무서에서 확인할 수도 있고, 온라인으로 홈택스를 통해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하여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발급 받으려면 우선 포탈에서 홈택스를 검색해 메인 페이지로 가야합니다. 거기에서 아이콘 메뉴 중, 민원증명을 선택하고 클릭해서 넘어가면 됩니다.



다음 화면을 보면 우측 편에 다양한 증명신청이 있는데요. 소득금액증명,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등을 가장 많히 이용하는 메뉴가 되겠습니다.




화살표로 표시된 사업자등록증명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겠죠.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인데요. 여기에서 쓰는 인증서도 보통 은행에서 이용하는 개인인증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증명서를 발급 받으려면 여러가지 선택 사항과 기재 사항들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이 자신의 사업자등록번호입니다.



물론 사업자번호를 몰라도 로그인만 하면 자신의 번호를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전화번호나 이메일이 맞는지 확인하시구요.



발급유형을 선택하고 사용용도 체크, 제출처 선택, 수령방법에도 체크하고 다 완료가 된 것을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눌러 마무리를 하시고 확인해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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