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원도 레일바이크 탈만한 곳 추천여행지를 가보자


바야흐로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여름은 더워서 싫고, 겨울은 너무 추워서 움직이는거 자체가 힘들고, 역시 봄과 가을이 여행을 하기 가장 좋은 계절인거 같습니다. 요새는 고속도로가 잘 뚤려 있어서 강원도라고 해도 하루만에 갔다가 올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조금 여유롭게 여행하고 싶으면 1박2일로 계획을 잡아도 좋구요.




연인과 함께 가족들과 같이 여행을 떠나서 레일바이크를 체험해 보는 즐거움을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강원도에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는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원주 레일파크 레일바이크


원주레일파크는 풍경열차를 타고 판대역에서 하차해 레일바이크를 타고 간현역으로 다시 돌아오는 멋진 코스입니다. 주변 경관이 너무 수려하고 레일이 경사가 없이 완만해서 레일바이크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풍경열차는 약 20분 정도 소요되며, 레일바이크는 약 4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운행거리는 총 8km 정도 되구요. 예매는 온라인으로 원주레일파크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삼척 추추파크 레일바이크


하이원추추파크라고 불리우는 곳이기도 한데요. 태백준령이 대려다보이는 곳에서 운행되는 국내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산악형 레일바이크입니다.



레일바이크 운행구간에 12개의 크고 작은 터널이 있고, 터널마다 색다른 빛과 조형물의 연출을 통해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체험시간은 40분 정도가 소요되고, 길이는 8km 구간의 편도 운행을 합니다.



*삼척해양레일바이크


동해 해안선을 따라 6km 정도 복선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쇼가 연출되는 환상의 터널은 잠시나마 해저 터널을 여행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합니다.



해양 터널은 레이져쇼 및 바다의 생태를 감상할 수 있고, 아이들과 연인, 친구들에게 많은 해양 볼거리를 제공해 줍니다. 이용요금과 이용시간 및 예매는 모두 삼척해양레일바이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선 레일바이크


정선 레일바이크는 정선의 구절리역에서 아우라지역까지 약 7km를 운행할 수 있게된 철길 자전거입니다. 수도권에서 그리 가까운 구간은 아니지만 자연경관이 빼어나게 아름다운만큼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장소가 될 것입니다.


댓글